티스토리 뷰
목차
2025년 5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모음
이번 글에서는 5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가정의 달 5월을 한창 보내고 있는 오월 셋째 주는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스승의 날 등을 지내고 조금 차분해진 시간으로 돌아오는 시기입니다.
한편 앞으로 보면 대선이 한 달도 남지 않았기에 나라를 위한 기도가 절실히 필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런 내용들을 중심으로 5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모음을 정리해 봤으니
대표 기도 시 아래의 기도문들을 참고하셔서 기도해 보세요~!!
2025년 5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1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우리를 주님의 거룩한 날로 불러주시고, 예배의 자리로 인도하여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푸르고 맑은 5월의 하늘 아래서 주님의 창조의 섭리와 인자하심을 더욱 깊이 깨닫게 하시니, 저희의 마음을 열어 주님께 온전히 나아가게 하옵소서.
자비로우신 주님, 먼저 우리 삶 속에서 순간순간 베풀어주신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연약하고 부족한 저희를 한결같은 사랑으로 품으시고, 죄 가운데서도 포기하지 않으시고 구원의 길로 인도하신 주님의 크신 사랑을 오늘도 깊이 묵상합니다. 저희가 세상의 바쁨과 염려로 주님을 잊지 않게 하시고, 늘 주님만을 의지하며 살게 하여 주옵소서.
거룩하신 하나님, 오늘도 이 강단을 지키시는 사랑하는 목사님을 위해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목사님께 성령의 충만함을 더하여 주시고, 매 순간 말씀과 기도에 힘쓸 때 하늘의 지혜와 능력을 덧입혀 주옵소서. 목사님의 심령에 새 힘을 주셔서 맡겨주신 사명 감당하는 데 부족함이 없게 하시고, 영혼들을 목양하는 그 사역 위에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 공동체를 위해 기도드립니다.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이 말씀 위에 굳건히 서서 서로 사랑하고 섬기는 교회 되게 하시고, 세상 속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온전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특별히 다음 세대를 세우는 일에 힘쓰게 하시고, 선교와 구제, 이웃 사랑에 앞장서는 교회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간절히 기도합니다. 특별히 다가오는 6월 3일, 이 땅에 중요한 대선이 예정되어 있음을 아뢰며 주님의 뜻을 구합니다. 혼란과 분열 가운데에서도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가 살아나는 선거가 되게 하시고, 나라를 사랑하고 국민을 진심으로 섬길 지도자가 세워지게 하옵소서.
모든 유권자들에게 지혜를 주셔서 올바른 선택을 하게 하시고, 선거 과정 속에서 불법과 부정이 없게 하시며, 결과를 통해 이 나라가 더욱 주님 보시기에 합당한 길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특히 이 민족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나라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정치, 경제, 교육, 문화 모든 영역 가운데 주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시고, 온 국민이 서로를 존중하고 화합하여 평화롭고 정의로운 사회를 이루게 하옵소서.
자비로우신 주님, 이 시간 또한 여러 모양으로 고통 중에 있는 이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육신의 질병으로 고통하는 이들에게는 치유의 은혜를,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이들에게는 풍성한 공급을, 마음의 상처로 아파하는 이들에게는 참된 위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주님께서 친히 저들의 손을 잡아주시고, 절망 가운데서도 소망의 빛을 보게 하시며, 다시 일어설 힘을 주시옵소서.
오늘 드리는 예배 가운데 주님의 임재를 허락하셔서, 우리의 찬양과 기도가 하늘 보좌에 상달되게 하시고, 말씀을 통해 우리의 심령이 새로워지게 하옵소서. 예배 후에는 세상으로 나아가 주님의 사랑과 복음을 전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시고, 작은 일상에서도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증인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모든 영광을 주님께 돌려드리오며, 우리를 구원하시고 지금도 살아 역사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5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2
5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3
다른 기도문 더 보기
※ 대표 기도 시 다음의 기도문들을 참고해서 기도해 보세요.
5월 셋째 주 수요일 대표기도문
대통령 선거를 위한 기도문
나라를 위한 기도문